김 영 종 종로구청장 / ‘일 잘하는 종로’ 구민 모두 최고의 행복 누리는 한해로
김 영 종 종로구청장 / ‘일 잘하는 종로’ 구민 모두 최고의 행복 누리는 한해로
  • 이승열
  • 승인 2020.01.02 18:20
  • 댓글 0

 

[시정일보] 2010년대를 마치고 새로운 10년을 여는 경자년(庚子年) 새해,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께 신년 인사드립니다. 종로구청장 김영종입니다.

10년간 종로를 가꿔온 종로 전문가로서 2020년 한 해도 장인정신으로 열심히 일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민선 7기 핵심 구정 철학인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만들기는 새해에도 계속됩니다.

종로구가 생각하는 올바른 도시발전 방향은 건강하고 행복한 웰빙 도시, 누구나 일하기 좋은 도시, 다음 세대를 위한 자원 보전과 기후 변화에 대응하여 숨쉬기 편한 도시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삶의 질과 주변 환경, 공동체와의 관계 등 사회적 건강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구현하겠습니다.

특히 종로구가 10년 동안 잘해 온 도로 물청소, 실내 공기질 관리 등 노하우를 계속 살려 서울시의 ‘미세먼지 시즌제’와 발맞춰 미세먼지 줄이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생활권 녹지 확충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담장 옆 한 뼘 공간과 주차라인 옆 틈새공간 등 골목길 곳곳에 야생화 등을 심어 이웃과 함께 가꾸는 마을 정원을 많이 만들어보려 합니다.

세계적 추세인 고령화에 대한 만반의 대비도 갖춥니다. 이를 위해 어르신 복지를 강화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이 편안한 도시가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라는 생각으로 도시환경을 개선하여 실버세대가 활기찬 노년을 보내실 수 있게 돕겠습니다.

이 같은 2020년의 정책들이 목표하는 바는 명확합니다. 바로 구민의 행복입니다.

일 잘 하는 종로가 정성껏 만든 행정으로 최고의 행복을 누리는 한 해 되셨으면 합니다. 저와 종로구 1200여명 공직자들이 늘 함께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