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풍성
구리시 인창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풍성
  • 방동순
  • 승인 2020.01.05 11:23
  • 댓글 0

어린이·청소년 대상, 2월28일까지 2달간 운영
2019년도 겨울방학 프로그램 ‘역사 스토리북 만들기’ 운영 사진.
2019년도 겨울방학 프로그램 ‘역사 스토리북 만들기’ 운영 사진.

 

[시정일보] 구리시(시장 안승남) 인창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오는 7일부터 2월28일까지 두 달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험 활동 위주의 특강, 독서교실, 영화상영 등 즐겁고 유익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한다.

먼저 겨울방학 특강으로 유아 프로그램 ‘그림책이랑 만들기’, ‘사고력쑥쑥 과학놀이’ 등 6개 강좌, 초등학생 프로그램 ‘DIY 나무사랑’, ‘쿵덕쿵덕 전래놀이 한마당’ 등 6개 강좌, 청소년 프로그램 ‘I Can Do It 카드보드 챌린지’, ‘나도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 3개 강좌를 운영한다.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1월14일부터 4일간 운영되는 겨울 독서교실은 ‘책으로 떠나는 오만가지 여행’이라는 주제로 도서관 이용 교육, 독서 토론, 북아트 등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4D 프레임, 스포츠 스태킹 등 다양한 교양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독서 흥미를 높이고, 자발적인 독서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인창도서관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화를 2월11일부터 2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이야기방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의 모든 강좌는 수강료가 무료이며, 재료비는 참가자 부담이다. 영화는 상영일에 자율적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방학 특강과 독서교실은 프로그램별 모집 기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를 참조하여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