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 / ‘구민에게 힘이 되는 정의로운 의회’ 구현에 박차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 / ‘구민에게 힘이 되는 정의로운 의회’ 구현에 박차
  • 정응호
  • 승인 2020.01.09 13:55
  • 댓글 0

[시정일보] 경자(庚子)년 새해 아침이 희망과 기대 속에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화목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제8대 서초구의회가 의욕적으로 출범한 지 이제 일 년 반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서초구의회 15명의 의원은 ‘따로, 또 같이’ 참 많은 일을 이뤄냈습니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마음으로 서초 구석구석을 직접 발로 뛰며 행복한 서초를 만들기 위해 힘써왔습니다. 이처럼 열심히 일하며 많은 성과를 일궈낼 수 있었던 데에는 구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지면을 통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서초구의회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초심으로 돌아가,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열정의 끈을 조이겠습니다. 보다 낮은 자세로 주민의 눈높이에서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집행부에 대한 건강한 견제를 전제로 한, 대화와 소통으로 구민 행복을 위한 공동 목표에 더 매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모든 일에는 때가 있으며 그때를 놓치면 안 될 것입니다.

2020년,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로 성장한 서초는 이제 차원이 다른 구정으로 ‘가능성이 현실이 되는 미래 도시’ 서초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의회는 당장은 성과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지속 가능한 정책을, 화려하지 않더라도 보다 많은 구민에게 힘이 되는 정책을 지지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서초를 만드는 정책에 적극적인 재정으로 힘을 보태겠습니다.

희망찬 경자년 새해, ‘구민에게 힘이 되는 정의로운’ 서초구의회는 안전하고 행복한 구민의 삶을 돕고, 소외된 이들의 삶을 응원하는 의회가 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립니다.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