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진 강서구의회 의장 / ‘신뢰받는 의회 열린 의회’로, 현장의정 박차
김병진 강서구의회 의장 / ‘신뢰받는 의회 열린 의회’로, 현장의정 박차
  • 정칠석
  • 승인 2020.01.09 14:55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희망으로 가득찬 2020년 경자년(庚子年) 쥐띠의 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일이 뜻대로 성취되는 축복된 한해가 되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국내·외적으로 강원도 대형 산불 피해, 미·중 무역전쟁 격화에 따른 수출 감소 및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 등 다사다난(多事多難)이란 말이 꼭 어울리는 해였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어려울 때일수록 서로 지혜와 역량을 모아 대처하면서 시련과 고난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발전해 왔습니다. 구민의 선택에 따라 출범한 제8대 강서구의회에서도 지역현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구민 여러분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에 달려가 문제점을 확인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경주해 왔습니다.

우리 강서구의회는 구민을 섬기는 여민동락(與民同樂)의 자세로, 다시 말해서 구민과 함께 웃고 함께 울며, 소통하는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맞이하고자 합니다.

강서구의회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강서구의회 22명의 의원은 ‘신뢰받는 의회, 열린 의회’라는 목표를 향해 발로 뛰고 눈으로 확인하며, 구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소중히 여기며 올 한해도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아울러, 의결기관으로서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구민의 참뜻을 대변하는 겸허한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올 한해도 강서구의회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가정에 행복한 웃음소리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福)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