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철 노원구의회 의장 / 사회적 약자 모두 더불어 행복한 노원 위해 최선
이경철 노원구의회 의장 / 사회적 약자 모두 더불어 행복한 노원 위해 최선
  • 김소연
  • 승인 2020.01.09 15:50
  • 댓글 0

[시정일보] “꿈과 희망이 가득찬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존경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노원구의회 의장 이경철입니다.

희망의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 계획하신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구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다짐으로 제8대 노원구의회가 출범한 지 벌써 1년 6개월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제8대 의회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따지는 의회 열린 의회’를 기조로 노력해왔습니다. 집행부의 행정을 감시·견제하기 위해 21명의 구의원이 밤낮으로 공부하여 행정사무감사, 구정질문, 예·결산 심의를 통해 깐깐한 선생님이 숙제검사를 하듯 면밀히 살피고, 불합리한 제도는 조례 제·개정을 통해 개선했습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여름철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재난취약지역을 구석구석 방문하여 이웃의 어려움을 꼼꼼히 살피고 현장 민원을 청취, 반영하는데 힘을 모았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에 힘입어 제8대 의회는 소신을 가지고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었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도 구민의 대변자라는 의원 본연의 책임에 충실하고 구민의 기대와 정서에 부응하여 지역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불우한 이웃과 소외계층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노원, 안전한 노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올 한해에도 제8대 노원구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며,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