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어린이집 인사·노무교육
양주시, 어린이집 인사·노무교육
  • 서영섭
  • 승인 2020.01.10 17:00
  • 댓글 0

육아보육공헌 어린이집 원장 3명에 감사패 수여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광이)는 지난 8일 육아종합지원센터 꿈누리강당에서 ‘2020년 어린이집 인사·노무 교육’을 개최했다.

 

[시정일보]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광이)는 지난 8일 육아종합지원센터 꿈누리강당에서 ‘2020년 어린이집 인사·노무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이희창 시의회의장, 시의원을 비롯해 관내 어린이집 원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에 앞서 지난해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발전을 위해 공헌한 꼬마친구어린이집 이명화 원장, 공립 곰두리어린이집 오미나 원장, 공립 덕정따복어린이집 남미라 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세원노동법률사무소 대표 김충모 노무사가 강사로 나서 오는 3월 시행되는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른 인사업무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집 원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운영에 있어 중요한 요소인 인사와 노무에 대한 실제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교육을 주관한 김광이 센터장은 “어린이집 원장의 관리 능력 배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에 대한 책임감과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등 양주시가 선진 보육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시민이 주인인 희망찬 내일의 감동도시 양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