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배움터’ 운영자 모집
‘우리동네배움터’ 운영자 모집
  • 문명혜
  • 승인 2020.01.15 11:37
  • 댓글 0

은평 28일까지, 평생학습 지원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평생학습관은 ‘2020년 우리동네배움터’ 운영자를 28일까지 모집한다.

‘우리동네배움터’는 은평구 민선7기 공약인 생활단위 시민 평생학습 시스템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지역내 카페, 공방, 작은도서관 등 유휴공간을 학습공간으로 활용, 주민주도 지역 맞춤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작년 25개소가 운영돼 많은 호응을 받았다.

‘우리동네배움터’로 선정되면 연간 6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지원 조건은 △최소 8인 이상 수용할 수 있는 본인 소유의 공간 유지(주민을 위해 학습공간으로 개방 가능) △사업을 함께 운영할 2~3인 이상의 운영진 조직 △공간을 토대로 영리 목적이 아닌 공공성과 공동체의 성장을 지향하는 사회공헌 및 재능 나눔 등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이중에서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직장인과 청년 세대를 위한 저녁 시간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경우 우대한다.

운영기간 중 배움터의 운영진은 간담회, 워크숍, 네트워크파티, 평생학습축제인 공감한데이 행사 등에 참여해 이웃과 평생학습을 주제로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100세 시대 평생학습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은평구민 누구나 우리동네배움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배움을 누릴 수 있는 학습사회 은평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