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중소기업 청년인턴제 참가 신청
양천구, 중소기업 청년인턴제 참가 신청
  • 정칠석
  • 승인 2020.01.17 17:55
  • 댓글 0

서울시 전체 기업 대상 모집, 2월14일까지 접수
만15세 이상~만34세 이하 청년, 17일부터 모집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청년 취업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기업에게는 인재를 발굴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년 인턴제를 운영, 참여 기업과 청년을 모집한다.

구는 미취업 청년의 고용촉진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청년인턴제를 운영하고 있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고용하는 기업에 청년인턴 1인당 급여의 50%, 10개월간 총 1000만원(월 최대 100만원 한도)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2년부터 35명의 일자리에 총 2억 700여만 원을 지원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지원 대상 업체를 양천구 내 중소기업에서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에 위치한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으로 상시근로자가 5인 이상이면서 인턴기간이 끝난 후 정규직으로 전환 계획이 있는 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한 후 오는 2월14일까지 담당자 이메일(oyj4100@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청년인턴은 공고일 기준 양천구에 주소를 둔 만15세 이상 만34세 이하의 미취업자가 신청 가능하며 대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다. 그러나 졸업에 필요한 과정을 이수하고 졸업 직전 휴학·방학 중이거나 방송·통신·방송통신·사이버·야간학교에 재학 중인 자는 지원 가능하다. 인턴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1월17일부터 양천구청 홈페이지에 공지된 기업 목록 및 모집 요강을 참고해 기업에 직접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해당 기업의 통보를 받아 양천구 청년인턴제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참여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청년은 3월2일부터 근무를 시작한다.

구 관계자는 “청년 인턴제가 기업에게는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도 받는 기회가 청년들에게는 인턴기간이 끝난 후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기업과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