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신종 코로나' 감염 예방 총력
강북구, '신종 코로나' 감염 예방 총력
  • 김소연
  • 승인 2020.02.05 18:16
  • 댓글 0

이번 주 내 열화상카메라 확대 설치해 총 3대 운영, 강좌 프로그램 등 잠정 무기한 중지
강북구 보건소 입구에서 열화상 카메라로 체온을 측정하고 있다.
강북구 보건소 입구에서 열화상 카메라로 체온을 측정하고 있다.

[시정일보]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다양한 경로로 전파 될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지역 내 확산방지와 감염예방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강북구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비상방역대책반을 가동하여 감염취약지역에 집중방역을 실시했다. 그 외 공간도 주 1회 이상 동별 순환하며 소독작업을 시행했다.

이어 감염증에 취약한 어린이집, 경로당 등 복지시설을 비롯해 관내 지하철역과 버스 차고지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활동으로 감염증 확산 예방에 선제 조치를 취했다.

또 구는 이번 주 내로 열화상카메라 2대를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추가 설치 해 발열 의심자에 대한 사전감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열화상카메라는 설치장소 앞을 지나는 사람의 체온이 고열일 경우, 경보음을 통해 이를 근무자에게 알려주는 장치다. 많은 주민들이 이동하는 장소에서 대상자와 접촉하지 않은 채 발열을 동반한 호흡기 감염증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앞서 구는 강북구에 소재를 둔 자가격리 대상자와 능동감시자를 향한 1:1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감염증의 지역 내 전파를 차단하고 최대한 구민들이 실내에 모이지 않도록 구에서 실시하는 강좌프로그램을 잠정 무기한 중지했다.

강북구도시관리공단도 웰빙스포츠센터, 문화정보도서관 등 위탁 운영시설물을 오는 15일까지 임시휴관 조치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주민 스스로 개인위생과 전염병 예방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하면서 “비상방역체계 유지와 현장점검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예방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는 주민은 강북구 보건소(901-7686,7689,7704~7706)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