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개웅산․잣절공원 유아숲체험원 개장
구로구, 개웅산․잣절공원 유아숲체험원 개장
  • 정칠석
  • 승인 2020.02.09 15:50
  • 댓글 0

자연과 교감하며 창의력‧탐구력 키울 수 있는 기회 제공

[시정일보]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개웅산과 잣절공원에 도시 아이들에게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창의력과 탐구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한다.

구는 개웅산과 잣절공원 숲체험원 모두 지난해 새단장을 마쳐 더욱 좋은 시설에서 어린이들을 맞이하게 됐다고 밝혔다.

개웅산 유아숲체험원은 개봉동 산53-3 일대에 1만1000㎡ 규모로 조성됐다.

최대한 인공적인 시설물을 배제하고 기존의 지형지물을 이용해 나무놀이터, 숲속교실, 모래놀이, 쉼터 등 다양한 시설을 만들었다.

폐목재를 활용한 나무의자와 테이블, 흔들다리, 줄타기 시설 등도 마련했다.

여기에 영산홍, 맥문동 등 15종 1000여주의 수목을 지난해 추가 식재해 보다 울창한 수풀을 조성하고, 아이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한 대피소, 종합안내판, 게이트 설치 등 시설물 공사도 실시했다.

온수도시자연공원 내 위치한 잣절공원 유아숲체험원(개봉동 45-2번지)은 총 1만1000㎡ 규모로 만들어졌다. 나무공작마당, 트리하우스, 인디언집 등 테마별 놀이공간을 갖췄다.

지난해 비어있는 부지에 줄타고 건너기, 밧줄 오르기 등 아이들의 모험심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체험시설과 단체수업을 위한 학습공간, 휴게시설도 추가로 설치했다.

각 체험장에는 전문 유아숲지도사가 배치돼 어린이들의 즐겁고 안전한 체험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구로구는 최근 숲체험 정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어린이집과 유치원 모집을 완료했다. 정기 프로그램 이외의 시간은 주민들에게 무료 개방된다.

구 관계자는 “이용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시설물 유지․관리에 각별히 신경쓰겠다”며 “텔레비전과 스마트폰에 친숙한 요즘 아이들이 숲체험장을 통해 자연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깨닫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