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훈청, 친절교육 '페르소나 리더십 워크숍'
서울보훈청, 친절교육 '페르소나 리더십 워크숍'
  • 정수희
  • 승인 2020.02.13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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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연기 통해 민원응대 학습
민원서비스 개선, 민원 만족도 향상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오진영)은 12일 4층 호국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공무원 친절 교육인 ‘페르소나 리더십 워크숍’을 실시했다.

 

[시정일보]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오진영)은 12일 4층 호국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공무원 친절 교육인 ‘페르소나 리더십 워크숍’을 실시했다.

 ‘페르소나 리더십 워크숍’은 서울지방보훈청 민원 서비스의 개선과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울지방보훈청 민원 담당 공무원의 친절도 및 민원 응대 방법을 학습하는 교육이다.

‘페르소나’는 ‘가면’이라는 뜻으로, 이번 워크숍은 직원들이 조직 생활 특히 민원 업무를 하면서 상황에 맞는 적절한 페르소나를 형성하는 데 초점을 뒀다.

특히 직접 민원인과 직원이 되는 역할 연기를 통해 여러 직원들의 민원 응대를 되돌아보고, 이를 외부 전문가(한국 여성 리더십 센터 교수)의 입장에서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진영 청장은 “보훈가족에게 예우를 다하기 위해 친절한 민원 응대는 가장 기본적인 것이기에, 서울지방보훈청은 보훈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민원 응대를 통하여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