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중랑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 김소연
  • 승인 2020.02.14 14:05
  • 댓글 0

3월15일까지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25명 모집
중랑구가 3월15일까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류경기 중랑구청장(앞줄 가운데)이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중랑구가 3월15일까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류경기 중랑구청장(앞줄 가운데)이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청소년의 시각으로 중랑구 청소년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갈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는 활동을 한다.

위원은 총 25명으로 중랑구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나,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만9세 이상 24세 이하)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또는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jn1318.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jnyouth1318@daum.net)로 3월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청소년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 권리 옹호를 위한 모니터링, 관련 행사 주관 및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구는 전체 위원에게 구청장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하고 자원봉사 활동 실적을 부여한다. 또한 우수참여자에게는 구청장 명의의 모범청소년 표창장을 준다.

류경기 구청장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만들기 위한 발판이 돼줄 청소년참여위원회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위원회는 2019년에 중랑구 청소년 커뮤니티 공간 조성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했으며, 중랑구 청소년 전용 독서실 확대 설치를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