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코로나19로 문 닫았던 시설들...가능한 신속한 운영 재개
관악구, 코로나19로 문 닫았던 시설들...가능한 신속한 운영 재개
  • 이지선
  • 승인 2020.02.17 15:40
  • 댓글 0

14일 오전 9시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코로나19 관련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 대책회의를 열었다.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14일 오전 9시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열었다. 중점 추진사항을 재점검하고, 경기침체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구는 △다중이용 공공시설 휴관 장기화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 △구 주관 행사 재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 현안을 검토하고, 다중이용 공공시설 운영 재개 여부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회의 결과, 구는 시설별 운영 재개가 구민의 안전과 주변 상권에 미치는 파급효과, 시설의 안전성 확보 여부 등 검토사항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운영 재개가 가능한 시설은 가능한 신속하게 재개할 계획이다.

또한, △구 재정 소비투자부분 신속집행 적극 추진 △부서별 전통시장‧골목점포 이용률을 높이는 ‘가는 날이 장날’ 운영 확대 △모바일 지역화폐 관악사랑상품권 사용 확대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시설 개관 시에는 열화상카메라, 손소독제 비치 등 준비에 철저를 기해 이용 주민의 안전을 우선적으로 확보할 것”이라며 “담당부서에서는 시설의 특성 등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운영 재개가 가능한 시설은 신속하게 개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