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제289회 임시회 9일간 일정으로 개회
구로구의회, 제289회 임시회 9일간 일정으로 개회
  • 정칠석
  • 승인 2020.02.18 15:54
  • 댓글 0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조례안 및 동의안 등 15개 안건 처리-
구로구의회(의장 박칠성)는 18일 본회의장에서 이성 구청장을 비롯 관계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2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8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구로구의회(의장 박칠성)는 18일 본회의장에서 이성 구청장을 비롯 관계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2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8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구로구의회(의장 박칠성)는 18일 본회의장에서 이성 구청장을 비롯 관계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2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8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박칠성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금년도에 추진되는 집행부 주요사업과 당면 현안과제에 대한 업무보고가 예정돼 있으므로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는 그 동안의 지역 활동을 통해 보고 듣고 느끼신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구민이 피부로 느끼고 마음으로 공감할 수 있는 의정을 펼칠 수 있도록 애써주시기 바라며 집행부 관계공무원들께서는 업무보고시 의원들이 제기하는 문제점 및 의견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해 정책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임시회는 18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비롯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19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안건 심사를 진행한다.

이어 20일부터 25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의 국별 2020년 주요업무보고와 새롭게 추진 될 주요사업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다만, 보건소 업무 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함으로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으로 분주한 보건소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 구민들의 안전에 더욱 매진 할 수 있도록 했다. 상임위 기간 논의된 안건은 임시회 마지막 날인 26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에 상정된 안건은 서울특별시 구로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비롯 구로구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안,  구로구 청소년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안, 구로구 통ㆍ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 궁동어린이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로구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일부개정 동의안, 구로구 양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로구 의료급여기금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구로구 창의·인성교육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로구 어린이나라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 [가칭]항동6단지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가칭]항동7단지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개봉숲속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산들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 총 15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