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장학재단에 5억원 출연
영등포구, 장학재단에 5억원 출연
  • 정칠석
  • 승인 2020.02.18 16:45
  • 댓글 0

2034년까지 200억 조성 목표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영등포구 장학재단을 통해 ‘2020년 장학사업’을 추진, 미래인재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

구는 2015년 4월 영등포구 장학재단을 설립, 지역 내 우수 학생 지원을 위해 매년 일정액을 출연하고 있으며 올해도 5억 원을 출연했다. 구 출연금, 법인단체·개인의 기부금품 등을 통해 2034년까지 200억원 규모의 기금 조성이 목표다.

구 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주요 장학금은 인재육성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영등포장학금, 다문화장학금, 특기장학금 등 다양하다.

올해부터는 ‘인재육성장학금’ 선발 기준이 완화돼 성실하게 학업을 수행하는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영등포 지역 내에서 중학교를 졸업하고 고등학교에 진학한 학생 중 성적 상위 5% 이내의 1학년 학생, ‘인재육성장학생’으로 선발된 이후에도 상위 10% 성적을 유지한 2,3학년 학생을 선발해 왔으나 2020년부터는 1학년 학생 선발 기준을 상위 5%에서 7%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성적우수장학금’은 선발 직전 학년 성적이 백분위 5% 이내의 고등학생 2·3학년중에서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한다.

‘영등포장학금’은 중·고·대학교 재학생 중 성적·재산 정도 등을 고려해 심사 후 고득점자 순으로 학교장 및 동장의 추천을 통해 선발한다.

이외에도 다문화 가정 학생 중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하는 ‘다문화장학금’, 체육·기능·수학·과학 분야 전국 규모 이상 대회에서 3위권 내 입상한 중·고등학생 중 심사기준에 따라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하는 ‘특기장학금’ 등이 있다.

구는 성적 우수자 및 경제적으로 어려운 초·중·고등학생, 예·체능 분야의 재능 있는 인재 발굴과 지원을 위해 다양한 장학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학재단 설립 이후 5년간 총 966명의 장학생에게 약 15억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구는 앞으로도 지역 내 우수 학생들을 지원해 미래인재 발굴 및 육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지역 미래인재 양성 및 후원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단체는 영등포구 장학재단(2670-30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미래를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는 교육이며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장학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지역 우수인재를 지원하는 장학재단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