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행정서비스 헌장 실천 극대화
강북구, 행정서비스 헌장 실천 극대화
  • 시정일보
  • 승인 2007.04.02 10:00
  • 댓글 0

행정 관련 다양한 정보 담은 책자ㆍ메모수첩 제작ㆍ배부
“행정서비스헌장 실천은 고객감동의 지름길입니다.”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최근 행정서비스헌장의 실천력을 강화하고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분야별 이행 기준과 고객응대 기법 등의 구체적인 내용을 담은 ‘강북구 행정서비스헌장’ 책자와 메모수첩을 제작해 전체 직원에게 배포했다.
행정서비스헌장 책자에는 2006년 제정된 구정홍보ㆍ문화행정 분야 등 총 14개 분야의 통합행정서비스 실천 기준과 친절ㆍ고객에 대한 정의를 담고 있다.
또 인사법과 용모와 복장, 대화법 등 친절한 이미지 만들기와 5S 응대법, 불만고객 응대기법, 상황별 응대법 등 민원응대 요령, 전화응대 요령 등 고객응대 매뉴얼 등을 자세하게 수록하어 있다.
책자와 함께 제작된 행정서비스헌장 메모용 수첩은 행정서비스헌장의 정의와 행정서비스헌장 공통 이행 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고객참여와 제시방법 등의 내용도 들어 있다.
김주선 행복혁신추진단장은 “직원들의 헌장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책자와 수첩을 만들게 됐다”면서 “책자와 메모수첩이 전 직원들이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희수 고객만족팀장은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민원실명제, 고객만족도 조사,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전화 친절도 모니터링, 고객감동매니저 등 다양한 시책 사업을 전개해 구민 감동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