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코로나19 확산방지 '촘촘한 방역'
강서구, 코로나19 확산방지 '촘촘한 방역'
  • 정칠석
  • 승인 2020.02.22 11:03
  • 댓글 0

지역자율방재단, 상황종료 시까지 지속적인 방역
어린이놀이터, 전통시장 주변 등 다중이용시설 중심 방역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역자원을 활용 방역에 총력을 기울인다.

구는 주민들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장소와 시설에 대한 기피’로 지역경제에 어려움이 발생되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을 다소나마 해소하고자 자율방재단과 함께 방역에 나섰다.

구와 20개동 336명으로 구성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광근)은 관내 전통시장과 지하철역사, 어린이 놀이터, 다중이용시설 등 유동인구가 밀집된 지역을 중심으로 방역과 캠페인을 실시한다.

주요 방역대상 시설은 전통시장 6개소를 비롯 지하철역사 19개소, 어린이 놀이터 130개소, 버스정류장 642개소 등 다중이용시설이다.

이외에도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시설이나 저소득층 가정에서 방역요청이 들어오면 대상시설에 포함해 방역할 계획이다.

지역자율방재단은 관할 동 방역대상시설에 대해 주 1회 방역을 실시하고, 방역요청이 들어오거나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보다 더 세심하게 방역한다. 방역활동은 1회성이 아닌 코로나19가 종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추진된다.

특히 단원 간 개설된 SNS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방재단 소집과 방역계획, 인원 배치 등을 실시해 비상상황에 즉시 대처하도록 했다.

이러한 방역활동이 신속히 이루어지도록 강서구보건소와 안전관리과는 방역활동에 필요한 소독약과 휴대용 방역소독기, 마스크 등 필요 약품과 장비를 지원한다.

노현송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불안이 확산되고 있어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구와 지역자율방재단은 구민께서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빈틈없이 방역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