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삶을 채워주는 지적 향유…고려대와 함께 ‘시민아카데미’
구로구, 삶을 채워주는 지적 향유…고려대와 함께 ‘시민아카데미’
  • 정칠석
  • 승인 2020.02.21 11:30
  • 댓글 0

3월6일까지 선착순 200명 모집…각 분야 전문가 특강 무료

[시정일보]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3월16일부터 6월1일까지 매주 월요일 구로구민회관에서 고려대와 함께 주민들의 자기계발을 돕고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인문학, 건강, 심리, 재무 등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강의가 12회에 걸쳐 펼쳐진다.

국악인 백현호씨의 ‘흥겨운 우리소리 한마당’을 시작으로 이성환 고려대 뇌공학과 교수의 ‘인공지능기술의 현황과 전망’, 유정민 서울연구원 부연구위원의 ‘기후변화와 에너지절약’, 박종훈 전 고려대 안암병원장의 ‘삶,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등 각 분야 전문가의 내실있는 강의로 채워진다. 이성 구청장의 특강과 역사유적지 현장학습도 마련된다.

수강대상은 관내 주민과 직장인 총 200명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17일부터 3월6일까지 구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guro.go.kr/lll/)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생에게는 교육기간 중 고려대학교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8회 이상 출석한 경우 수료증이 수여된다.

구 관계자는 “시민 아카데미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