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이종숙 의원, '강서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강서구의회 이종숙 의원, '강서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 정칠석
  • 승인 2020.02.25 15:52
  • 댓글 0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 통해 경제적 자립과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재진입 유도하기 위한 토대 마련-
강서구의회 이종숙 의원
강서구의회 이종숙 의원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강서구의회 이종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서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이 21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출산, 육아 등으로 경제활동이 중단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을 통해 경제적 자립과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재진입을 유도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제정됐다.

'강서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구청장의 책무를 비롯 기본계획 및 실태조사, 경력단절여성등의 지원 사업, 업무의 위탁 등을 규정하고 있다.

이종숙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계기로 여성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하는 지원방안 등을 제시함으로써 양성평등 사회 실현에 기여하고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를 통한 자아실현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이종숙 의원은 자유한국당 출신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자유한국당 서울시당 여성팀장, 한나라당 강서을 차세대여성위원회 지회장, 새누리당 강서을 여성위원회 지회장, 한국노동조합총연맹, 등원중학교 운영위원장을 역임하고 나누리봉사단 상임고문, 제8대 전반기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제8대 전반기 강서구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