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도시농업 '약초학교' 수강생 모집
강동구, 도시농업 '약초학교' 수강생 모집
  • 방동순
  • 승인 2020.03.05 16:20
  • 댓글 0

선착순 25명, 수강료 5만원
지난해 약초텃밭 수업 모습.
지난해 약초텃밭 수업 모습.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도시텃밭에서 약초를 직접 키우며 재배기술을 배울 수 있는 ‘강동 약초학교’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로 6년 차인 약초학교는 채소 중심의 텃밭활동에서 벗어나 도시농업의 다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 개설한 이래 수료생 115명을 배출했다.

강의는 도시농업 파믹스센터(고덕로 314)에서 4월6일부터 7월27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당귀·감초·인삼·오미자 등 약용식물의 효능과 재배법 등을 배우며, 농촌진흥청 약용식물원을 찾아가는 현장학습도 계획돼 있다. 총 17강으로, 14강 이상 참석한 수강생에게 강동구청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수강생 25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5만원이다.

구 관계자는 “약초텃밭학교를 통해 주민들이 건강을 위한 올바른 약초 사용법을 배우고, 다양한 친환경 도시농업을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강동구 도시농업포털사이트(http://www.gangdong.go.kr/cityfarm)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도시농업과(3425-6545)로 하면 된다.

한편, 올 상반기에는 공동체 텃밭 공사로 실습 교육을 진행하지 않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