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임산부 코로나19 감염 차단 '마스크 긴급 지원'
강동구, 임산부 코로나19 감염 차단 '마스크 긴급 지원'
  • 방동순
  • 승인 2020.03.12 16:40
  • 댓글 0

20일까지 동주민센터에서 주민증, 산모수첩 지참 '2매씩' 지급
웰킵스(주)에서 마스크 4천매 기부
강동구 임산부에게 지원되는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강동구 임산부에게 지원되는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최근 임산부의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증폭되는 불안감을 해소하고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관내 거주 임산부에게 마스크 4000매를 지원한다.

이는 강동구가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하고, 오랜 시간 줄을 서서 마스크를 구매하기 힘든 임산부의 편의를 우선적으로 고려한 조치이다.

마스크 지원은 강동구 거주 임산부가 대상이며 지난 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신분증과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산모수첩 또는 임신확인서를 지참하여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마스크 2매를 받을 수 있다.

임산부가 직접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증빙서류를 구비하면 가족의 대리 수령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강동구 관내 기업인 웰킵스(주)의 마스크 기부로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신속한 마스크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웰킵스(주)(대표 박종한)는 마스크 대란 속에서도 출고가를 1원도 올리지 않은 착한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평소에도 불우한 이웃을 위해 마스크를 기부하는 등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기업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마스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많지만 한 생명을 품고 있는 임산부를 우선적으로 지원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로부터 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임산부 마스크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성가족과(3425-5782) 또는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