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소년 프로젝트 활동 지원 사업 모집...29일까지
도봉구, 청소년 프로젝트 활동 지원 사업 모집...29일까지
  • 김소연
  • 승인 2020.03.12 16:05
  • 댓글 0

1억1000만원 예산 편성, 청소년 프로젝트 최대 200만원 지원
지난해 4월 열린 청소년 프로젝트 활동 지원 사업 발대식 모습.
지난해 4월 열린 청소년 프로젝트 활동 지원 사업 발대식 모습.

[시정일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청소년이 스스로 도전하며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프로젝트 활동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올해로 5년차를 맞이한 이번 사업(開판 5분전 프로젝트 지원 사업)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이고 창의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실행·평가하는 프로젝트 활동을 지원해주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프로그램이다.
 
구는 1억1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도봉구 지역내 5인 이상의 청소년(만9세~24세)이다. 최종 선정된 단체는 최대 200만원의 프로젝트 활동비를 지원받으며, 청소년 동아리 간 연합활동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발대식, 연합캠프, 연말 총회 등 연간 3회에 걸친 네트워크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29일까지이며, 도봉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고시/공고란에 있는 내용을 참고해 ‘지원신청서, 활동계획서, 회원명부, 활동영상(문화예술분야)’ 등을 준비해 이메일(jink0206@dobong.go.kr)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기간 내에 청소년 시설(창동청소년센터, 창동청소년문화의집,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쌍문동청소년랜드, 도봉청소년누리터위드) 1곳을 방문하여 프로젝트 활동계획서에 대한 사전 컨설팅을 받아야 하며, 청소년지도사, 학부모 등 성인 1명의 멘토를 지정해야 한다.
 
한편, 지난 해 구는 혁신교육지구 청소년 사업을 통해 △청소년문화기획단 △지역봉사 캠페인 기획 △인권 토론회 등 58개 동아리 참여자 770여명에게 프로젝트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이외에도 청소년 동아리 간 연합활동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발대식, 연합캠프, 연말 총회 등 연간 3회에 걸친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관심사가 비슷한 친구들이 모여 1년 동안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해 봄으로써, 청소년들이 주체적이고 창의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들의 끼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