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년참여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4월10일까지
도봉구, 청년참여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4월10일까지
  • 김소연
  • 승인 2020.03.14 08:20
  • 댓글 0

관내 활동 및 거주하는 3인 이상 단체·팀 신청, 선정시 최대 1000만원 지원

[시정일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4월10일까지 도봉구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0년 청년참여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참여 지원 사업’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프로젝트를 공모해 지역 청년들에게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청년들의 자립기반 형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구는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한 ‘청년참여 지원 사업’을 위해 예산을 확대해 구비 4100만원을 확보했다. 또 청년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중간 컨설팅 및 결과 공유회 개최를 통해 청년들의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지역참여 활동에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만 19~39세 도봉구내 활동 및 거주하는 3인 이상의 청년(거주자, 대학생, 직장인 등) 단체(팀)이다.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 단체는 팀별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프로젝트 지원금을 받는다.

참여주제는 △청년 주도형 창직(새로운 형태의 일자리) 활동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활성화 △건강한 도봉청년 커뮤니티 형성 및 활성화 △그 밖에 지역의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참신한 프로젝트 등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10일까지이며, 도봉구청 홈페이지(알림/예산>공지사항)에 있는 ‘청년참여 지원사업 제안서’를 작성해 담당자 메일(kk89@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 해 △청년들의 삶의 이야기를 통해 청년들의 고민과 해결방안을 공유하고 insight(영감)를 얻는 행사 개최 △청년이 개발한 레시피를 누구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무인 공유카페 운영 △도봉구 아티스트의 공연을 제작하는 문화 예술 미디어 콘텐츠 도봉 공작소 △지역청년예술인 공연을 통한 주민 교류 △방학천 문화예술의 거리 공방체험 △반려동물 제품 제작과 문화 활동 기획 △독립서점 기반 인문학 커뮤니티 운영 등 7개 청년 단체(팀)의 프로젝트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도봉구의 잠재력 있는 청년 인재를 발굴하고, 청년들의 자립기반 형성과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현시켜 줄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