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4천세대 입주 고덕아르테온 '현장민원실' 설치
강동구, 4천세대 입주 고덕아르테온 '현장민원실' 설치
  • 방동순
  • 승인 2020.03.13 15:45
  • 댓글 0

직원 4명 배치, 4월27일까지 운영...전입신고, 확정일자, 인감증명 등 업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4066세대가 입주하는 고덕아르테온 단지 내에 전입신고 등 입주 시 필요한 행정업무 편의를 제공하는 현장민원실을 4월27일까지 운영한다.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4066세대가 입주하는 고덕아르테온 단지 내에 전입신고 등 입주 시 필요한 행정업무 편의를 제공하는 현장민원실을 4월27일까지 운영한다.

현장민원실은 고덕아르테온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맨즈라운지(Men’s Lounge)에 위치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12~1시 점심시간 제외) 운영된다.

상일동 주민센터 직원 4명이 직접 현장에서 근무하며 △전입신고 △확정일자 △전입세대 열람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과세증명서 발급 등이 가능하다.

단, 입주 시 필요한 업무 외에 주민등록(출생, 사망, 주민등록증) 관련 업무와 인감등록, 복지업무 등은 현장민원실이 아닌 상일동 주민센터를 이용해야 한다.

아울러 구는 강동생활안내서 ‘한 눈에 보는 강동구 첫걸음’을 제작해 강동구에 첫발을 내디딘 주민에게 필요한 생활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생활안내서는 고덕아르테온 현장민원실과 전체 동 주민센터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gangdong.go.kr)에서도 전자책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 내에서는 대규모 재건축 사업이 이어지고 있으며, 2022년까지 약 4만3230세대, 인구는 10만여명이 증가할 예정이다. 많은 세대가 입주하는 만큼 주민의 생활 편의를 위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