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임산부에게 직접 찾아가 마스크 배부해 눈길
동작구, 임산부에게 직접 찾아가 마스크 배부해 눈길
  • 이지선
  • 승인 2020.03.15 17:22
  • 댓글 0

동 주민센터 방문간호사가 임신부 가정에 방문해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에 따라 임산부를 위해 마스크 긴급 지원을 완료했다.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임신부를 대상으로 했다.

구는 지난달부터 복지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관내 공공시설 557개소에 마스크 63만여장를 배부해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임신부의 경우 마스크 구입을 위한 장시간 외출과 대기, 감염 시 치료에 대한 어려움이 있어 마스크 배부를 결정한 것이다.

9일 기준으로 동작구보건소에 등록된 임신부 1106명을 포함한 관내 거주하는 임신부를 대상으로 배부했으며, 13일까지 동 주민센터 방문간호사, 복지플래너 등이 가정에 직접 방문해 1인당 5매씩 전달했다.

각 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1일 문자, 전화로 대상자에게 방문 일정을 통지했으며, 가정 방문을 원하지 않을 경우 동 주민센터에서 본인 또는 대리인수령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최일선에서 지켜야하는 공무원의 개인위생관리를 강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 직원에게 근무 중 마스크 착용, 일일 건강 체크 등 복무매뉴얼을 준수하도록 했으며, 공적마스크 양보하기 운동으로 전 직원 ‘면 마스크 착용하기’를 추진하고 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코로나19의 감염으로부터 임신부와 태아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를 긴급 지원하게 됐다“며 ”개인방역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주민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