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사)자치분권연구소 (주)솔라루체 에너지취약계층에 LED 조명 전달
금천구, (사)자치분권연구소 (주)솔라루체 에너지취약계층에 LED 조명 전달
  • 이지선
  • 승인 2020.03.17 15:35
  • 댓글 0

금천구는 13일 (사)자치분권연구소와 (주)솔라루체가 구의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해 LED 전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3일 (사)자치분권연구소와 (주)솔라루체가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해 LED 전등 5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에너지 복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에너지취약계층의 조명환경개선과 전기요금 절감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오후 2시 구청 소회의실에서 전달식이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이상인 (사)자치분권연구소 소장, 오기철 (주)솔라루체 사장 등이 참석했다.

(사)자치분권연구소와 (주)솔라루체는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LED 전등 500개(1000만원 상당)를 금천구에 기부했다. 구는 전달받은 LED 전등을 관내 사회복지시설 전등 교체 및 시설 확충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상인 (사)자치분권연구소 소장은 "이번 전달식을 계기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더 많은 후원이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자치분권연구소는 창립 10주년이던 지난 2013년부터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 수요가 필요한 지방자치단체에 (주)솔라루체 등 후원기업을 연계해 각종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솔라루체는 2002년도 설립된 LED 조명 전문기업으로 각종 기부를 통해 사회 공헌에 힘쓰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에너지취약계층 지원과 지역사회 발전 활동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사)자치분권연구소와 (주)솔라루체에 감사드리며, 후원해주신 LED 조명을 필요한 곳에 설치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복지정책과 (2627-136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