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노래방·PC방 등 집중 방역 실시
중랑구, 노래방·PC방 등 집중 방역 실시
  • 김소연
  • 승인 2020.03.17 15:09
  • 댓글 0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동부시장 내 오락실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동부시장 내 오락실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오승록)가 코로나19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노래방, PC방 등 다중이용 사업장에 대해 집중 방역에 나섰다.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구는 다중이용 사업장 805개소 및 노인요양시설 등 취약계층 집단시설 52개소, 총 857개소를 지도점검 했다.

이번 지도점검에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 협조를 요청하는 서한문과 함께 청소·소독, 직원 및 방문객 관리 강화 등의 내용이 담긴 코로나19 행동수칙을 전달했다.

또한, 사업장 영업여부 및 1일 이용인원 등 실태와 방역소독·물품 필요여부를 조사했다. 점검 결과, 노래방·PC방 등 다중이용 사업장의 경우 직원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방역소독 등 방역을 완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함께 노인요양시설 등 집단시설에서는 외부인의 출입과 면회를 금지하고 1일 1회 발열체크를 하는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집단감염을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있다.

이번 점검 후 동별 코로나19 방역대 100개반 401명의 활동으로 집단감염 우려시설에 소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노래방, PC방 등 집단감염에 취약한 사업장에서는 다중이 이용하는 물품을 소독하는 등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해주시길 바란다”며,  “집단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앞으로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16개동 주민센터에서는 ‘틈새방역 장비 대여’ 서비스를 17일부터 실시했다. 각 동에 2대씩 총 32대를 비치해 소독이 필요한 주민 및 영업자에게 소독 장비와 소독제를 1일 이내로 대여해주고 있다. 별도의 대여비용 없이 방문 전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전화해 대여가능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