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40년 맞이로 주민과 함께 '구민공감 사업 BEST 10' 선정해
동작구, 40년 맞이로 주민과 함께 '구민공감 사업 BEST 10' 선정해
  • 이지선
  • 승인 2020.03.24 14:25
  • 댓글 0

동작구청사 전경. 동작구는 동작 40년을 맞아 주민들과 기념하고 생활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사업을 선정, 함께 고민해 구정 관심도를 높이고, 앞으로 100년 구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찾고자 '구민공감 사업 BEST 10'을 투표한다.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9일까지 ‘구민공감 사업 BEST 10’을 선정하는 주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작 40년을 맞아 주민들의 의견과 공감을 되짚어보고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선정해 구정 관심도를 높이고 앞으로 100년 구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찾고자 마련됐다.

우선적으로, 구는 2월17일부터 이달 6일까지 민선7기 핵심과제, 공약사업, 대외기관평가 우수사업 등에 대한 직원 의견수렴 및 사업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구민투표 대상사업 16개를 선정했다.

대상사업으로는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용양봉저정 관광명소화 사업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동작구형 착한가격업소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특화거리조성 △동작 직업교육 특구 등 동작구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지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들이 있다.

종합복지도시 건설을 위한 사업으로는 △보육청 사업 △수요자 맞춤형 공공주택 보급 △교통약자 무료셔틀버스 운행이 있다.

주민생활밀착형 사업으로는 △생활폐기물 매일 수거제 △보이는 소화기 설치 △범죄예방디자인(CPTED) 사업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IoT 스마트보행로 조성 △청소년 해외홈스테이 등 총 16개 사업이다.

동작구민이면 누구나 순위와 관계없이 1인당 최대 4개 사업에 투표해 민선7기 10대 주요 사업을 선정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청 홈페이지(ww.dongjak.go.kr)에서 ‘참여소통’을 클릭 후 ‘구민참여’ 클릭 후, ‘설문조사’를 방문하면 된다.

또한, 구는 지난달 동작 40년을 주민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 캐치프레이즈 공모를 실시했다.

총 182명이 참여했으며, 최종 심사결과 △금상 “동작 40주년, 동작이 飛上한다” △은상 “도약 40년, 미래를 여는 동작 △동상 ”좋은 이웃, 함께 사는 ‘동작’이 선정됐다.

선정된 10대 주요사업과 캐치프레이즈는 구 홈페이지 및 주요 행사, 기타 홍보물‧영상 등 구정 홍보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조정과(820-1241)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호 기획조정과장은 “구민공감 사업 BEST10 선정을 통해 동작 40년을 주민과 기념하고 앞으로의 100년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며 “관심 있는 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