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동호에스디 ‘광촉매’ 개발
코로나19 대응…동호에스디 ‘광촉매’ 개발
  • 이승열
  • 승인 2020.03.26 11:40
  • 댓글 0

‘클린나노공기존’ 홈케어서비스 출시…실내악취, 공기정화, 유해물질 제거 특효
클린나노공기존
클린나노공기존

천연 향·나노입자 강화, 공기 속 바이러스 확실하게 제거

美 FDA 인체안정성 승인, 미국·유럽·동남아 등으로 수출

 

[시정일보] ㈜동호나노에스디가 개발한 국내 유일 클린나노공기존 투명광촉매(특허 제10-0903582호)가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에 알려진 광촉매(Tio2-일본및시중제품)는 공기정화, 항균, 탈취효과는 있으나 태양광 자외선으로만 작용하며 고온에서는 기능이 상실돼 저온에서만 효과가 있다. 그러나 투명광촉매는 태양광 자외선뿐만 아니라 가시광(형광등)에서도 작용하며 1200도 이상 고온에서도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기존 광촉매는 적용부분에 한계를 가진 단점이 있었지만, 투명광촉매는 어느 곳에나 적용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공기정화, 항균, 탈취, 유해물질 제거에 99% 이상 효과가 있다.

광촉매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거르는 데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광촉매 필터를 부착한 특수 공기청정기 25대를 대구지역 선별진료소에 기부했다. 이 공기청정기는 광촉매를 이용한 항균·항바이러스 필터가 장착됐다. 이 필터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 8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구성된 신종바이러스융합연구단의 연구결과물이다. 광촉매가 빛과 반응할 때 발생하는 활성산소의 강력한 산화력을 응용했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공조필터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도 걸러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동호나노에스디는 공기정화, 항균, 탈취,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 제거 제품 전문업체다.

시공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곳으로 이사를 가면 새집증후군, 새집 냄새 등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환경은 특히 영유아에게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해결해야 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친환경 자재나 접착제를 사용한 곳이라도 유해 화학물질은 존재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베이크아웃과 같은 방법은 한계가 있다. 새집증후군은 유해물질의 뿌리를 없애야 비로소 없어진다. 한번으로 실내의 공기 개선과 원인세균을 잡는 케어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베이크아웃은 새집증후군 퇴치 방법 중 하나로, 임의적으로 실내 온도를 높여 건축자재나 마감재료에서 나오는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최근 동호나노에스디는 가정에 청정한 공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클린나노공기존 홈케어서비스’를 선보였다.

클린나노공기존은 실내악취, 공기정화, 유해물질 제거를 비롯해 항균과 멸균을 장기간 유지하는 효과로 관심을 받고 있다. 흡입기 안전장비를 착용하지 않고 시공할 만큼 인체 무해함이 입증됐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안전성 승인, 국내특허,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국가통합인증(KC)마크를 획득했다.

회사 관계자는 “단 한번의 시공으로 3년 이상 지속효과를 볼 수 있다. 거주상태, 인테리어 그대로 시공하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시공 후 측정치 변화가 개선되지 않으면 시공비 전액을 환불하는 고객만족 환불보증제를 운영,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동호나노에스디는 현재 실내공기질 측정진단 무상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cleannano.co.kr)를 참고하거나 전화(1600-380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