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40만원 상당 '아동돌봄 쿠폰' 쏜다
인천 부평구, 40만원 상당 '아동돌봄 쿠폰' 쏜다
  • 강수만
  • 승인 2020.04.02 11:10
  • 댓글 0

13일부터 아동수당 지급 받는 가정 2만3412명에 전자상품권 지급

[시정일보]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

‘아동돌봄쿠폰’은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 7세 미만의 아동을 둔 가정에 1인당 40만원 상당의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긴급지원사업이다. 구는 지원대상자 2만3412명에게 전자상품권(바우처)형태로 지급할 예정이다.

전자상품권은 대상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정부지원 카드(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에 카드 포인트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포인트 형태로 지급하고,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보호자들은 오는 6일부터 복지로(온라인 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작성한 주소지로 배송할 계획이다.

전자상품권은 사용자의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등 일부 매장은 사용이 제한된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아동돌봄쿠폰 지급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영세자영업자 등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을 양육하는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