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구합니다
마포구,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구합니다
  • 정수희
  • 승인 2020.04.08 18:06
  • 댓글 0

'청년 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마포협치회의 워킹그룹 워크숍에 참가한 청년들
마포협치회의 워킹그룹 워크숍에 참가한 청년들

[시정일보]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청년의 구정 참여를 확대해 지역의 공공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포구 청년 활동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5월4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접목해 청년의 자립 기반을 조성한다는 최종 목표를 계획하고 있다.

이에 구는 지난 6일부터 '청년 도전 프로젝트', '청년 도전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단체 및 동아리를 모집한다.

공모주제는 지정주제 5개와 자유주제 1개로, 지정주제에는 △청년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한 청년포럼 △문화·관광 자원 및 프로그램 홍보·발굴 △청년의 능력개발 및 역량강화 △지역 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활성화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등이 있다. 자유주제로는 지역 내 자원을 연계한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프로젝트 등 지역 이슈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이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마포구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7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 또는 단체다.

구는 '청년 도전 프로젝트' 참가 동아리에게 최대 50만원, '청년 도전 프로그램' 참가 단체에게 최대 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활동비는 홍보비, 물품 구입비 등으로 사용 가능하며, 임대료, 인건비, 시설비 등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구는 5월 중 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동아리 3개, 단체 5개를 최종 참여자로 선정하고, 6월부터 11월까지 활동 지원사업을 실행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마포구 누리집(www.mapo.go.kr) 고시공고 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구청 아동청년과 이메일(wsisqueen@mapo.go.kr)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아동청년과(3153-8982)로 문의할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직접 제시하고 구정에 참여할 청년 단체 및 동아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