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온라인 홈스쿨 운영...코로나19 학습공백 최소화
동작구, 온라인 홈스쿨 운영...코로나19 학습공백 최소화
  • 이지선
  • 승인 2020.04.08 19:00
  • 댓글 0

동작구가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을 운영한다.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 서비스를 운영한다.

구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원격학습 및 홈스쿨에 유용한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 페이지를 신설했다.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은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시간표 작성과 일일 홈스쿨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시간표는 초·중·고등학교별 관련 콘텐츠를 하단에 배치해 일주일 학습 스케줄을 짜는 데 활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일일 홈스쿨 콘텐츠에서는 △교과파트(일일학습 사이트안내, EBS 라이브 특강, e학습터) △놀이활동파트(오늘은 뭐하지?) △진로파트(주니어 커리어넷, 진로정보망 커리어넷) △진학파트(학교생활기록부 종합 지원센터) △대입파트(개학연기에 대처하는 고3 길라잡이, 대입정보매거진, 대입정보포털어디가) 등 5개 분야 14개의 학습사이트를 제공한다.

홈스쿨 자료는 구 홈페이지(교육포털 란에서 교육소개를 클릭 후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에서 다운받아 활용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교육정책과(820-9220)로 문의하면 된다.

더불어 순차적 온라인 개학에 따른 지원을 위해 △저소득층 학생(1468명)을 위한 노트북 대여 △학교별 온라인수업 필요경비 지원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에게 아동급식카드 중식비 추가 지원 등을 추진한다.

한편, 구는 지난달 보육교직원의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영유아와 학부모가 가정에서 재미있게 예방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 UCC공모전’ 실시했다.

심사결과 △대상 참사랑어린이집의 ‘코나와 로나에게 생긴일’ △최우수상 탑키즈어린이집의 ‘예방수칙 함께해요‘, 라온어린이집의 ’코로나19 예방생활‘ △우수상 강남어린이집의 ’뽀글뽀글 비누맨‘ 등 5개 총 8개 작품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dcci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며, 학부모 및 보육교직원이 코로나19 예방교육 자료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온라인 개학에 따른 가정 내 학습으로 고민하는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