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청양군의회 교류
영등포구의회-청양군의회 교류
  • 시정일보
  • 승인 2007.04.12 14:21
  • 댓글 0

상호 비교시찰 활성화 공동발전 모색
▲ 충남 청양군의회(의장 강석호) 의원 일행은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친선 교류를 위해 영등포구의회(의장 김영진)를 방문 상호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충남 청양군의회(의장 강석호) 의원 일행은 4일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친선 교류를 위해 영등포구의회(의장 김영진)를 방문했다.
청양군의회 강석호 의장을 비롯 방문단 일행의 이번 방문은 지난해 10월16일 영등포구의회 의원 일행이 청양군 의회를 방문한데 따른 답방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강석호 의장을 비롯 의원 8명과 전문위원 2명, 사무국 직원 6명 등 총 16명이 방문했다.
영등포구의회 김영진 의장은 오랫동안 자매결연을 통해 우호적인 협력관계에 있는 기관이 이런 상호 비교시찰의 기회를 통해 서로 돕고 배움으로써 두 의회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방문단 일행은 이틀간 일정으로 서울시 청계천 투어와 서울타워 견학, 국회 방문 등을 실시했다.
충남 청양군은 지난 1995년 10월24일 영등포구와 자매결연을 맺어 양 기관간 교류 협력을 증진해 왔으며 청양군은 인구 3만4000여명, 면적 480㎢, 주요 특산물로는 청양고추, 고추장, 구기자, 느타리버섯 등이 있다. 영등포구는 도·농간 자매결연 교류 추진을 통해 행정제도 비교, 정보교환, 분야별 상호방문, 농수산물 직거래 등 협력체계를 구축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