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착한 임대인에 최대 500만원 지원
영등포구, 착한 임대인에 최대 500만원 지원
  • 정칠석
  • 승인 2020.04.23 16:55
  • 댓글 0

건물 보수 및 전기안전점검, 소독방역, 착한임대인 마크 교부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코로나19로 지속되는 어려움에 동참하고자 임대료를 자발적으로 감면하는 착한 임대인에게 건물 보수비 및 전기안전점검비 등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임차인은 매출이 급감하고 임대료 납부 등의 부담이 커지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구는 임대료 인하 운동을 확산하기 위한 유인책을 통해 임대인과 임차인이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한 것이다.

구는 건물 임대인이 환산보증금(월세x100+보증금) 9억원 이하인 점포의 임대료를 인하하는 경우, 인하액의 30% 한도 내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금은 건물의 내구성을 높이는 방수, 창호 등 보수비용 또는 전기안전점검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단순 인테리어 용도 또는 건축물대장 상 위반 건축물은 지원 불가하다.

이를 위해 임대인과 임차인은 임대료 인하액, 인하기간 등을 명시한 상생 협약을 체결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지역 경제 살리기에 동참한 만큼, 구는 협약 기간 동안 임대인 건물에 정기적 방역을 지원하고 부동산 앱에 착한 임대인 건물임을 홍보할 예정이다.

착한 임대인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24일까지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및 우편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www.ydp.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2020 영등포구 착한 임대인 지원사업 공모’를 검색하면 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고자 ‘착한 임대인’ 지원사업을 시작한다”며 “임대료 감면에 동참해주시는 임대인들께 감사드리며 고통을 함께 나누는 따뜻한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