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여성 '1인가구 안심홈 3종 세트 지원사업' 실시
관악구, 여성 '1인가구 안심홈 3종 세트 지원사업' 실시
  • 이지선
  • 승인 2020.04.29 14:00
  • 댓글 0

관악구가 '1인가구 안심홈 3종 세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지난해 첫 시작으로 여성 1인가구 156세대에 안심홈 세트를 지원했으며, 만족도가 높아 추경 예산을 편성해 179세대에 더 지원했다.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여성 1인가구의 안전한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 ‘1인가구 안심홈 3종 세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지난해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첫 시작으로 여성 1인가구 156세대에 안심홈 세트를 지원했으며, 당해 여성 1인가구의 사업 만족도가 높아 추가경정 예산을 편성해 179세대에 더 지원했다.

구는 “올해 지원 규모는 약 200가구이며, 여성 1인가구의 수요가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의 전세보증금 기준을 1억 미만 주택에서 1억5000만원 미만 주택으로 완화해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안심홈 세트 지원사업’은 △이중 잠금장치인 현관문 보조키 △외부에서 문을 열고 들어오면 경보음과 함께 지인에게 문자가 전송되는 문 열림 센서 △비상시에 당기면 경보음과 함께 지인 및 112에 비상메세지가 자동 전송되는 휴대용 긴급 비상벨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여성 1인가구로서 전세보증금 1억5000만원 미만 주택에 거주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여성 1인가구는 관악구청 홈페이지(www.gwanak.go.kr)에서 뉴스소식 > 고시공고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관악구는 지난해 여성가족부에서 지정하는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돼 여성 안전을 기반으로 한 여성친화 사업을 다각적으로 펼치고 있는데 △여성 1인 점포 안심벨 지원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여성안심 택배함 △여성안심지킴이집 △불법촬영카메라 점검 장비 대여서비스 △우리동네 여성 안전반상회 개최 등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지난해 처음 시작한 안심홈 세트 지원사업에 대한 여성 1인가구의 호응도가 매우 높아 올해는 더 많은 여성 1인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 기준을 완화했다”며, “안심홈 세트 지원사업을 비롯해 여성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도모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