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청, 홈페이지‘새 단장’
동대문구청, 홈페이지‘새 단장’
  • 시정일보
  • 승인 2007.04.16 16:46
  • 댓글 0

동대문구(구청장 홍사립)는 구청의 대내외적인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구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초기화면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 오는 4월 2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는 어떻게 하면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정확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메뉴의 구성과 배치를 대폭적으로 수정했고 사용빈도가 낮은 메뉴는 과감하게 삭제했다.
기존에는 초기화면에서 많은 정보를 보여주기 위해 한 화면에서 모든 메뉴를 볼 수 없었던 것을 이번 개편 과정을 통해 페이지 스크롤 없이 전 메뉴가 한 화면에 보이게 해 전체적인 구성을 간결하고 깔끔하게 꾸몄다. 중요도가 높은 열린 구청장실과 비전 동대문2008을 화면 중앙에 위치시켜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분야별로 자주 찾는 민원 메뉴를 화면 중앙에 배치하여 구민이 쉽게 민원 서비스 메뉴에 접근 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주민생활지원 서비스 메뉴를 신설해 구민들이 보다 쉽게 복지 지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바꿨으며 통합검색 엔진을 업그레이드, 보다 정확한 결과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박중배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통해 간결성과 정확성, 신속성 면에서 많은 향상이 있었다”면서 “구민들의 편의성 또한 크게 높아졌고 이에 따라 구민들의 홈페이지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사용자수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