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명예도로명 지정 주민공모
구로구, 명예도로명 지정 주민공모
  • 정칠석
  • 승인 2020.05.04 16:30
  • 댓글 0

20일까지 제안서 제출...최종 채택, 상품권 지급

[시정일보] 구로구는 구로구의 정체성과 도시 브랜드에 걸맞은 도로를 찾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명예도로명 사업을 전개하며 명예도로명 지정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명예도로명’은 도로명이 부여된 도로 구간의 전부 또는 일부에 추가 부여되는 도로명이다. 구로구는 도로명이 부여된 관내 491개 도로를 대상으로 주민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내용은 명예도로 구간과 명칭, 제안 이유, 기대효과 등이다. 지역의 역사·문화를 상징하거나 도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도로명이면 된다.

이번 공모는 구로구민, 구로구 소재 직장인 또는 단체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제안서를 작성해 구청 부동산정보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860-2627), 이메일(seok1031@guro.go.kr)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명예도로명이 최종 채택되면 소정의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구로구는 대상지 현장조사, 주민 의견 수렴,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 지정 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올 9월까지 명예도로명 지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매년 발행하는 도로명 안내 지도에도 명예도로명을 병기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의미 있는 길을 찾아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명예로운 이름을 붙일 수 있길 기대하며 명예도로명 주민 공모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시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