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김현희 의원, 강서구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강서구의회 김현희 의원, 강서구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 정칠석
  • 승인 2020.05.06 10:18
  • 댓글 0

-구민의 건강증진과 쾌적한 주거여건 조성 위한 생활악취 방지 및 저감 활동에 근거를 마련코자 제정-
김현희 강서구의회 의원
김현희 강서구의회 의원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강서구의회 김현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서구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이 4월 29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7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가결됐다.

이번에 통과된 이 조례안은 구민의 건강증진과 쾌적한 주거여건 조성을 위한 생활악취 방지 및 저감 활동에 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정됐다.

이 조례안은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의 목적과 정의를 비롯 구청장, 사업자, 구민의 책무, 생활악취 배출 실태 조사, 지원 사업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김현희 의원은 “이 조례의 시행을 계기로 생활악취로 인한 이웃 간 갈등과 분쟁이 줄어들고 불편을 해소해 편안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제안이유를 설명했다.

이번에 강서구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김현희 의원은 제19대 국회의원 진성준 비서, 제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후보 조직특보를 역임하고 강서을 지역위원회 행정실장,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문화예술특별위원회 위원장, 민주평통 자문위원, 강서목민관학교 사무국장, 제8대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