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저출산 극복 위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모집
양주시, 저출산 극복 위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모집
  • 서영섭
  • 승인 2020.05.10 16:15
  • 댓글 0

[시정일보]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31일까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양주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이는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실효성 있는 사업 추진 등을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시민참여단은 양주시 인구정책과 관련 각종 행사와 캠페인, 간담회, 정책포럼 등에 참여하고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등 정책을 발굴, 시에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며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1년으로 무보수 명예직이다.

신청대상은 양주시에 주소지를 둔 20세 이상 시민이거나 양주시 소재 사업장(공공기관, 기업체, 학교 등) 종사자‧재학생 가운데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caphyunju@korea.kr), 팩스(0505-041-1089)로 신청하거나 양주시 기획예산과로 우편‧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성별, 연령, 활동경력, 관심분야 등을 고려해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심사를 거쳐 시민참여단을 선정, 오는 6월 중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출산율의 문제점을 시민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그 해결책을 발굴해 양주시 인구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아이들과 함께 꿈꾸는 미래, 감동이 있는 양주‘ 조성을 위해 시민참여단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031-8082-5065~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