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스타셰프 도시락 ‘두 번째 나눔’
영등포구, 스타셰프 도시락 ‘두 번째 나눔’
  • 정칠석
  • 승인 2020.05.11 16:50
  • 댓글 0

취약계층 어린이 300명에 전달
최현석ㆍ미카엘 셰프, 채현일 구청장 등 봉사 참여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어린이날을 맞아 채현일 구청장을 비롯 최현석‧여경래‧미카엘‧박은영‧박가람‧김선엽‧한기훈 셰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나눔문화예술협회(이사장 유현숙)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5일 ‘스타셰프 well-made 도시락’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어린이날을 맞아 채현일 구청장을 비롯 최현석‧여경래‧미카엘‧박은영‧박가람‧김선엽‧한기훈 셰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나눔문화예술협회(이사장 유현숙)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5일 ‘스타셰프 well-made 도시락’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내 따스한 후원 움직임에 힘입은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코로나 극복을 돕고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선보였다.

구는 (사)나눔문화예술협회(이사장 유현숙)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5일 ‘스타셰프 well-made 도시락’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3월 24일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시락 100인분을 전달한 데 이은 두 번째 도시락 나눔 행사다.

나눔협회 주최로 열린 이날 ‘스타셰프 well-made 도시락’ 나눔 행사에는 ‘수미네 반찬’, ‘놀면 뭐하니?’ ‘유산슬’,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 예능 프로그램 출연 셰프들이 총출동했다.

최현석‧여경래‧미카엘‧박은영‧박가람‧김선엽‧한기훈 셰프가 참여해 ‘최현석, 미카엘의 특별한 양식 도시락’ 300인분을 만들었다.

오전 8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만든 도시락은 영등포구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됐다. 도시락은 ㈜오뚜기와 글로벌 소스 브랜드 회사인 이금기(LEE KUM KEE)에서 각각 후원한 돈가스를 비롯해 밥‧피클‧단무지‧콘샐러드‧야채샐러드‧과일‧꿀떡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를 주최한 유현숙 이사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최현석, 미카엘 셰프의 특별한 양식 도시락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 도시락 300인분을 만들게 됐다”며, “아이들이 도시락을 맛있게 먹고 미래 인재로 건강하게 잘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최현석, 미카엘 셰프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 도시락을 정성을 다해 만들었다. 이 도시락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해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는 나눔 행사에 참여한 최현석 셰프와 나눔협회 유현숙 이사장을 비롯한 봉사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지역 종교시설도 특별한 어린이날 만들기에 동참했다.

영신교회(영등포구 신길로 132)에서 어린이날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을 돕자는 뜻을 담아 300만원을 구에 기탁한 것이다.

이에 구는 영신교회와 함께 어린이날 기념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바로 아동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16종의 과자로 가득 찬 과자박스다.

이 깜짝 선물은 예쁘게 포장한 상자에 담겨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 15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청소년수련시설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관장 한영미)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어린이날 가족사랑 사진관’ 행사를 열었다.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많은 인원이 밀집되지 않도록 장소별·시간대별 사전예약을 받아 인원을 분산시켜 진행됐다.

초등학생(’07~’13년 출생아)이 포함된 가족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 추천을 받아 총 120가족이 선정됐다. 선정된 가족들은 실내 촬영과 야외 촬영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가족사진을 남기게 됐다.

120가족 중 53가족이 지난 4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실내 스튜디오 촬영을 진행했으며 촬영한 사진들은 5일 가족사진 전시회에서 전시됐다. 나머지 67가족은 어린이날 당일 영등포공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야외 촬영을 진행했다. 이날 공원을 방문한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스냅사진 촬영 이벤트도 열렸다.

채현일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견디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뜻있는 나눔과 후원의 손길에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이 코로나를 건강하게 극복하고 올해 어린이날 가족과 함께 다시없을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