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배후수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돌풍
탄탄한 배후수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돌풍
  • 송이헌
  • 승인 2020.05.14 14:15
  • 댓글 0

5호선 거여역, 위례트램, 위례-신사선 ‘교통 호재’
7개 업무단지 예정·상업지역 인접, ‘공실 걱정 無’
가든파이브, 삼성병원, 이마트 등 생활인프라 풍부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투시도.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투시도.

[시정일보] 업무단지 인근 오피스텔이 풍부한 배후수요를 앞세워 분양시장의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배후수요’는 오피스텔 분양의 성공 키워드로 꼽힌다. 그 수준에 따라 수익성, 안정성 등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특히 업무지구나 주요 상권, 산업단지 등과 가깝다면 유동인구와 주거수요가 풍부해 공실 걱정 없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저금리 시대 속 장기적인 투자처로 손색이 없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텔의 주 수요층이 젊은 직장인인 경우가 많은 만큼, 임대수요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직주근접, 역세권 등의 여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며 “업무단지가 가깝고, 타 지역 업무지구로도 출퇴근이 용이할수록 높은 가치를 평가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규모 업무단지를 배후에 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가 분양을 앞둬 화제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은일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위례신도시 주차장 4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 18㎡ 총 279실로 조성된다.

 

◆ 위례신도시 송파권 핵심 입지 선점

5호선 거여역 역세권 복층형 오피스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인근에 약 7개 블록 4만 6천 평의 대규모 업무지구가 예정돼 있다. 이에 수많은 기업 종사자들의 유입이 기대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또한 위례신도시 안에서도 송파구에 속해 사실상 강남권에 위치하는 만큼 업무지구가 밀집된 강남의 수요도 소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다양한 업무지구로도 직결되는 쾌속교통망을 갖춰 주목된다. 5호선 거여역과 약 8분 거리에 있어 이를 통해 종로3가, 광화문, 여의도 등지의 업무지역으로 환승없이 이동 가능하고, 3호선 오금역과 9호선 올림픽공원역 환승을 통해 강남으로 이동도 쉬운 편이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 IC,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으로의 진입이 수월하고, 위례신도시~거여동간 직선도로(위례서로)도 임시 개통돼 접근성이 더욱 개선됐다.

향후 위례-신사선(2026년 예정), 위례트램(2024년 예정) 등도 개통되면 신도시 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위례-과천선(위례신도시~경기 과천), 8호선 추가역 개통 등도 논의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는 송파구에 위치한 만큼 가든파이브, 문정동 로데오거리, 삼성의료원, 송파체육문화회관 등 송파구의 풍부한 생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위례신도시에 들어선 스타필드시티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몰, 트랜짓몰 등 각종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거원초와 거원중이 위치해 있고, 산빛초·거암초·거암중·거여고 등의 다양한 초중고교들이 신설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 조성될 축구장 10배 규모의 장지천 수변공원 및 휴먼링(청량산~장지천~창곡천~탄천으로 이어지는 친환경 산책로)과도 가까워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 전 실 복층형 설계 적용

희소성 높은 투자 상품 ‘눈길’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전 실에 4.1m 층고의 복층형 설계가 적용돼 탁 트인 공간감과 함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켜 공간 효율성이 높고 개인 취향에 따라 복층 공간을 침실, 서재, 작업실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각종 편의시설도 우수하다. 실내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넉넉한 자주식 주차장과 보일러실 소음이 없는 전 실 지역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쾌적한 환경을 마련, 높은 입주 만족도가 예상된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654 삼영빌딩 2층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02-484-0051.

송이헌 기자/ sijung19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