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강동, 신뢰받는 강동' 청렴캐치프레이즈 선정
'청렴한 강동, 신뢰받는 강동' 청렴캐치프레이즈 선정
  • 송이헌
  • 승인 2020.05.17 09:20
  • 댓글 0

3월26~4월7일 직원 공모...투명하고 신뢰받는 구정 실현 의지 담겨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투명하고 신뢰받는 구정 실현의 의지를 담아 ‘청렴한 강동, 신뢰받는 강동’을 청렴 강동 캐치프레이즈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캐치프레이즈는 구청 직원들이 직접 제안하고 선정한 것임에 더욱 의미가 있다. 구는 3월26일부터 4월7일까지 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강동 캐치프레이즈 공모’를 실시했으며, 총 71편의 작품을 접수하고 심사위원의 심사와 직원 선호도 조사를 거쳐 ‘청렴한 강동, 신뢰받는 강동’을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제안자인 치수과 임원석 주무관은 “공직자로서 청렴하게 직무를 수행하고 주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행정을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라고 밝혔다.

구는 직원들의 청렴 의지가 담긴 캐치프레이즈를 각종 공문서 서식과 홍보물에 삽입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홀수 달 첫 번째 수요일에 진행하는 청렴 방송 ‘청렴 talk talk’도 개편 운영한다. 올해 첫 방송에 ‘공정과 신뢰’를 주제로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직접 출연한데 이어 구청 간부들이 참여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청렴문화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다짐 실천운동, 청렴 콘텐츠 제작, 청렴 서한문 전달 등 공직사회 청렴환경 구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 중에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우리 구 공직자들이 스스로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이를 표출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청렴 강동 캐치프레이즈 공모에 대한 공직자들의 참여가 높았던 만큼 그 관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 강동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동구는 청렴의식 고취, 청렴문화 조성, 청렴제도 운영, 청렴환경 구현 등 4개의 新 전략목표를 가지고 36개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이뤄질 2020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 달성의 자신감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