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민원전용’ 직통전화
양천구 ‘민원전용’ 직통전화
  • 시정일보
  • 승인 2004.04.09 11:45
  • 댓글 0

전담직원 ‘접수∼종결’ 원스톱 처리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1일부터 구정 운영과 관련 구민불편사항이나 진정 및 개선해야 될 사항 등 구민들이 민원을 신고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해소코자 민원전용 직통전화 2654-0120번을 개설 운영키로 했다.
직통전화로 걸려온 민원은 전담직원이 민원을 접수하여 처리종결 될 때까지 일괄 처리하는 ONE-STOP 체제로 24시간 365일 운영함으로써 한층 더 질 높은 행정서비스로 제공될 방침이다. 현재 전화로 민원을 제기 할 경우 담당부서 확인시 번거로움과 처리담당자 확인 및 담당자와의 대화를 위해 수차례 통화를 하여야 하는 등 문제점이 있었으나 전담직원을 배치 경미한 사항일 경우 즉시 처리하고 근무시간외나 현장 확인 및 관련법령 등의 검토가 필요한 사항일 경우에는 검토 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준다. 민원전용 직통전화는 6회선을 구축 통화중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시켰으며 장시간 상담 또는 야간, 공휴일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한 3회 이상 통화음은 자동응답기로 접수 해당부서에서 1회 전화로 민원을 즉시 처리토록 했다.
특히 언어구사가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진정이나 건의사항 등을 FAX 2650-3755번으로 접수 처리하는 제도도 병행 운영한다. 아울러 구는 구민 고충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민원대화실을 설치 민원을 직접 받아 신속하게 처리함은 물론 접수창구를 전화와 FAX, 인터넷 등으로 확대 구민 누구나 시간과 장소를 떠나 언제든지 민원을 신고 접수처리 할 수 있도록 하는 ONE-STOP, NON-STOP 종합 민원체제를 운영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