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돌봄시설 정보 ‘정부24’에서 통합 제공
지역 돌봄시설 정보 ‘정부24’에서 통합 제공
  • 이승열
  • 승인 2020.05.15 15:24
  • 댓글 0

행안부, ‘지역별 돌봄 시설 위치 찾기 서비스’ 정부24에 구축
돌봄 시설 위치 찾기 서비스 기능 예시(모바일)
돌봄 시설 위치 찾기 서비스 기능 예시(모바일)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행정안전부는 어린이집, 유치원,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지역에서 운영 중인 돌봄시설의 서비스 정보를 정부24를 통해 종합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은 ‘유치원 알리미’,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의 대표 누리집을 일일이 방문해야 지역의 시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같은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행안부는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 관계부처,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역별 영유아돌봄 및 초등돌봄시설을 정부24에서 통합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돌봄 정보가 필요한 경우 정부24의 ’위치 찾기 서비스‘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육아종합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시설 등 3만6000여개 시설을 조회할 수 있다.

지도에서 시·군·구별로 돌봄 시설을 선택해 주소, 연락처, 돌봄 서비스, 운영 시간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위치공유, 길 찾기, 전화걸기, 누리집 이동 등 편의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행안부는 시설정보를 매월 업데이트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이재관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이번 돌봄 시설 위치 찾기 서비스 구축이 지역주민들의 아이 양육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촘촘한 돌봄체계 마련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