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유현 서대문구의회 의장 / 코로나19 위기 극복 ‘건전한 여론’ 선도적 역할
윤유현 서대문구의회 의장 / 코로나19 위기 극복 ‘건전한 여론’ 선도적 역할
  • 시정일보
  • 승인 2020.05.21 16:20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시정신문 가족여러분!

시민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대변하는 행정전문종합지, 시정신문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시정신문은 1988년 창간한 이래 해를 거듭하면서 지방자치 시대의 대변지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공정하고 알찬 보도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이익을 대변하면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서대문구의 현안과 소식들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도,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며 민·관을 연결해 왔습니다.

아시다시피 현재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는 코로나19라는 ‘전염병 공포’에 휩싸여 그야말로 혹독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와 온라인 개학, 자택근무 등 한 번도 걸어보지 않은 길을 걷는 중입니다.

더 큰 문제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서로에 대한 불안과 불신이 팽배해지고 무분별한 가짜뉴스로 인해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이런 시기에는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함께 극복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는 언론의 역할이 더욱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시정신문 창간정신에서 밝혔듯이 국가의 이익과 지방자치 발전, 시민의 이익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해 주길 바랍니다.

또한 현시대의 다양한 문제를 공론화하며 건전한 여론을 선도해 나가는 시정신문의 행보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32주년을 축하드리며, 지난 32년 동안 한결같이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이어오신 시정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