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직업교육 통해 맞춤형으로 일자리 제공한다!
동작구, 직업교육 통해 맞춤형으로 일자리 제공한다!
  • 이지선
  • 승인 2020.05.22 15:50
  • 댓글 0

사진은 지난해 5월에 실시한 펫시터 전문가 양성과정 모습이다.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6월19일까지 구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교육 심화‧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구의 협력적 일자리 창출로 라이프마을기획사와 펫시터 양성사업 참여자의 심화‧전문가 양성과정의 무료교육을 통해 창의적 인재, 전문적 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라이프마을기획사는 생일잔치, 소규모 웨딩 등 마을의 소소하고 의미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 또는 지원하는 직업군으로 올해 주민 20명을 모집하며, 지난해 라이프마을기획사 참여자는 우대한다.

교육은 잡스튜디오(동작대로25길 10)에서 6월29일부터 9월24일까지 주 3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되며, 분야별 전문강사의 △마을 문화기획의 이해 △케이터링 서비스 △풍선아트 등 행사기획‧운영 △SNS 온라인마케팅 등의 과정으로 진행한다.

지난해에 양성한 라이프마을기획사 참여자 18명이 △어린이 플리마켓 기획 △관내 어린이집 등 생일파티 진행 △복지나눔 축제 체험부스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펫시터 심화‧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 대상은 주민 30이며, 펫패션 전문가, 펫푸드 스타일리스트 등 2개 과정에 각각 15명씩 모집하고 라이프마을기획사와 동일하게 지난해 펫시터 양성사업 수료자를 우대한다.

펫패션 전문가 과정은 펫의류‧소품 제작을 내용으로6월25일부터 8월28일까지 주 4일, 오후 2시부터 열리며, 펫푸드 스타일리스트 과정은 7월16일부터 9월17일까지 주 4일, 오전 9시부터 반려동물수제간식 제작 방법을 교육한다.

반려동물산업 전문가와 함께 동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실시되며 펫시터의 원활한 취창업을 위한 마케팅 및 창업교육을 동시에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 구직등록필증 등의 서류를 지참해 일자리정책과(820-1179)로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수료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동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 등과 연계해 일자리를 알선한다.

조진희 일자리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수요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계층들을 위한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