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코로나 감안해 인원수 대폭 늘려
관악구,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코로나 감안해 인원수 대폭 늘려
  • 이지선
  • 승인 2020.05.23 09:11
  • 댓글 0

사진은 2019년 구청 별관에서 진행된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대학생 아트바이트생을 모집한다. 다가오는 여름방학 맞이 특별 모집이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은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행정업무 체험 기회를 제공, 구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이유로 구에서 매년 방학 때마다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6월1일 접수 시작일, 현재 관악구로 주민등록이 돼있는 자로서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모집인원은 전체 200명이며, 그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본인을 포함해 50명(전체 모집인원 중 25%)은 특별 선발한다.

구 관계자는 "원래 모집인원은 50명이었으나, 코로나19로 대학생들의 어려워진 경제를 감안해 약 1억 7000만원 추경예산을 편성해 200명으로 대폭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7월6일부터 7월31일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1일 5시간 근무하며, 민원안내, 자료정리 등 각종 행정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부서 배치는 신청자의 전공을 살리거나, 희망근무지, 근무부서의 특성 등을 최대한 반영해 사회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6월1일부터 6월5일까지며, 관악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ak.go.kr)에 접속해 참여/예약버튼을 클릭, 행정접수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발은 전산추첨을 통해 무작위로 선정되며, 선착순 15명에 한해 전산 추첨시 참관할 수 있다.

최종 선발자 명단은 6월12일 오후 6시,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 등 일자리를 구하기 힘들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을 대학생들을 위해 일자리수를 대폭 늘렸다"며 "방학기간 동안 관공사에서 아르바이트하며 학비도 마련하고 구정 업무도 체험해보는 뜻깊고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의 뉴스소식을 클릭 후 관악소식란에서 확인하거나 관악구청 자치행정과(879-520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