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 개최, 6월30일까지 공모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 개최, 6월30일까지 공모
  • 나지훈
  • 승인 2020.05.25 09:38
  • 댓글 0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 활성화 위해
자율주행 실증 승인 기업 대상 4개 분야 평가 및 선정
경기도 자율주행 챌린지 안내 포스터
경기도 자율주행 챌린지 안내 포스터

[시정일보] '2020년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가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에서 개최된다.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는 국내 최고의 인프라를 자랑한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특히 ‘2020년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를 통해 자율주행 실증도 하고, 연구지원도 받을 수 있다.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는 성남 판교의 실제 도로에서 자율주행 실증을 할 수 있는 곳이다.

경기도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함께 자율주행 분야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이곳에 경기도자율주행센터를 출범, 실제도로 기반의 선진화된 자율주행 실증을 진행 중이다. 또한 스타트업의 실증테스트와 빅데이터 서비스 등 세계적인 실증단지 구축•운영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가 좀 더 많은 기업들이 실증을 통해 기술 성장에 도움을 받고, 나아가 연구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6월1일부터 30일까지 자율주행 실증 계획서를 제출하고, 승인받은 자율주행기술 보유 기업은 누구나 실증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평가 분야는 △자율주행차 도전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도전 자율주행차 기술 혁신 자율협력주행 기술 혁신 등 4개 부문이다.

경기도는 챌린지 기간 종료 후 분야별 엄정한 평가 기준에 따라 종합 점수 최상위 1개 기업을 각각 선정해 자율주행 연구개발(R&D)을 추진할 수 있는 지원금을 기업 당 4500만원 내외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 자율주행센터 홈페이지(https://ggzerocity.or.kr/)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는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자율주행 실증 플랫폼”이라며 “이번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