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땡큐 착한기부’ 운동 앞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땡큐 착한기부’ 운동 앞장
  • 서영섭
  • 승인 2020.05.26 17:50
  • 댓글 0

25일, 조 시장 특강 사례금 120만원도 기부해 개인 기부금액 1400만원 돌파
기부 끝판왕으로 소문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월급 30% 4개월분과 정부, 도, 시 재난지원금 전액 기부에 이어 특강을 통해 받은 사례금까지 기부해 화제다.
기부 끝판왕으로 소문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월급 30% 4개월분과 정부, 도, 시 재난지원금 전액 기부에 이어 특강을 통해 받은 사례금까지 기부해 화제다.

[시정일보] 기부 끝판왕으로 소문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월급 30% 4개월분과 정부, 도, 시 재난지원금 전액 기부에 이어 특강을 통해 받은 사례금까지 기부해 화제다.

25일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조광한 시장은 경기동부CEO아카데미에서 3차례에 걸친 특강 후 받은 사례금 120만원을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을 위해 전액 쾌척하며 기부 행진을 이어갔다.

이로써 현재까지 조 시장 개인이 기부한 금액은 앞서 기부한 1285만2000원에 이번 120만원을 더해 총1405만2000원이 됐다.

조 시장은 “오늘 보니 제 기부금 온도계가 있던데 현재 기부온도가 99도 정도까지 올라갔다. 코로나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100도가 될 때까지 더 열심히 기부하겠다”고 하며, “100도에서 물이 끓듯이 ‘땡큐 착한기부’운동의 붐이 펄펄 끓어올라 더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현장에는 금곡동 이화수 주민자치위원장, 강성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강순복 새마을부녀회협의회장, 김광식 체육회수석부회장, 정양호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이경배 통장협의회부회장과 시민들이 함께 했으며 조 시장의 통 큰 기부에 놀라움과 감사함을 표하며 지지와 응원을 보냈다.

기부를 마친 조 시장은 사회단체장들과 티타임을 갖고 금곡동 현안사항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이석영광장 조성현장도 함께 둘러보고 공사 진행상황을 꼼꼼히 체크했다.

이경배 통장협의회장은 “시장님의 큰 결단으로 목화웨딩홀을 철거하고 이석영광장을 조성해 주신 덕분에 금곡동의 관문이 훤하고 보기 좋게 변했다. 뿐만 아니라 홍유릉 둘레길 조성과 땡큐버스, 뉴딜 사업 등 여러 발전 요인이 많아 주민들의 기대가 무척 크다”고 하며, “또한 재난긴급지원금도 찾아가는 현장접수처를 운영해 집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신속하게 지급해 주셔서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하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지금까지 남양주시 착한 기부운동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총 4억2101만6000원으로, 모인 성금은 한부모 및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자녀의 온라인 정보격차를 줄이기 위한 온라인 스마트기기 지원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돕는데 쓰여 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