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제299회 임시회 폐회
동작구의회 제299회 임시회 폐회
  • 이지선
  • 승인 2020.05.29 15:15
  • 댓글 0

동작구의회가 28일, 제299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모든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

[시정일보] 동작구의회(의장 강한옥)는 28일, 제299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해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폐회했다.

금일 처리한 안건은 총 11건으로 행정재무 위원회(위원장 전갑봉)에서는 ▲ 동작구 각종 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기본조례안 (신민희의원 대표발의) ▲ 동작구 프리랜서 지원을 위한 조례안 (민경희의원 대표발의) ▲ 동작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최정아의원 대표발의) 등 8건 복지건설 위원회(위원장 신희근)에서는 ▲ 동작구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안 (이미연의원 대표발의) ▲ 동작구 아동의 놀 권리 증진에 관한 조례안 (신민희의원 대표발의) ▲ 동작구 미성년자의 부모채무 상속 방지 법률지원 조례안 (최정아의원 대표발의) 등 3건을 처리했다.

앞서, 23일 제2차 본회의에서 2020년도 제2회 추경예산을 처리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과 장애인복지시설에 마스크 공장 시설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어 25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지역현안사업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의정활동을 실시했다.

행정재무위원회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련 대상지를 방문해, 시설을 꼼꼼히 살핀 후 현황보고를 받았고, 복지건설위원회는 육아지원종합센터를 방문해 운영사항 전반에 대해 현황보고를 받은 후 질의응답 후 건의사항을 청취했다.